윈도우에서 여러가지 오디오 장치를 사용한다면 각 오디오장치간 전환(switch)은 조금 짜증나는 작업일 수 있습니다. 
(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전환한다면, 작업표시줄에서 볼륨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에 재생장치를 선택합니다. 그 후에 원하는 장치를 선택 후에 기본장치로 선택하면 전환(switch)됩니다.)

대표적으로 윈도우 7/8/8.1에서 권장할 만한 무료 오디오장치 전환 프로그램입니다.

1. audoswitch
https://audioswitch.googlecode.com/files/AudioSwitch%20v2.0%20RC2%20-%20Setup%20%2B%20Zipped%20%2B%20source.zip 다운 받아서 풀면 설치파일 혹은 무설치 파일로 구분되어 취향대로 쓰시면 됩니다. 특징은 핫키는 기본이고 아이콘을 왼쪽 마우스 선택 후에 보면 각 장치 별 볼륨을 조절가능하여 별도로 윈도우의 볼륨을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. (kaspersky 2015버전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. 참고하세요)



2. Audio Switcher

http://sourceforge.net/projects/audioswitcher/files/AudioSwitcher_1_5_2_9.zip/download

무설치 파일만 존재하며 실행 후에 Audio Switcher의 설정(Settings)을 선택 후에 1) close to tray, 2) start when windows starts, 3) start minimized, 4) enable quick switch mode를 선택하여 줍니다. 
- enable quick switch mod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layback 메뉴에서 전환(switching)하고자 하는 장치에서 우클릭후에 favourite device를 선택하여 줍니다. 이 기능은 아이콘을 우클릭 시에 선택할 장치만 따로 보여줘서 선택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. 
- 아이콘에서 마우스 왼쪽클릭을 하면 각 장치간 순서에 의한 전환이 됩니다. 전환을 위해서는 Playback메뉴의 각 장치에서 우클릭후에  Default device, Default communication device, startup deice 중에서 어느 하나로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. 만약 어느 항목도 선택되지 않는 다면 마우스 왼쪽 클릭에 의한 전환이 이뤄지지 않습니다.
- 핫키는 취향대로 설정하시면 될듯합니다.




Posted by 낭만동키
,